본문 바로가기

박서진 - 세월베고 길게누운 구름 한 조각 가사 | 듣기 | 연속듣기✅

2024. 3. 17.

대중음악계에서 눈부신 성장을 보여준 박서진은 2013년 데뷔 이래, 특히 2017년부터 주목받기 시작한 실력파 가수입니다.

 

그의 여정은 길거리 공연에서 시작하여 전국적인 인기를 얻으며, 음악 방송과 대형 콘서트에서 주목받는 아티스트로 발돋움한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이 글에서는 박서진의 음악 여정과 그의 주요 작품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이제 박서진 - 세월베고 길게누운 구름 한 조각 가사 | 듣기 | 연속듣기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초창기 여정과 길거리 공연

박서진은 2013년에 데뷔했지만, 실제로는 데뷔 전부터 길거리 공연을 하며 자신의 목소리를 세상에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지역구 등 다양한 장소에서 수많은 공연을 하며 실력을 쌓고 대중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그의 음악적 기반을 단단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17년 도약의 해

2017년은 박서진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그해 말, 박서진은 《아침마당》의 '도전 꿈의 무대' 코너에서 뛰어난 성적으로 5연승을 달성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 무대를 통해 그는 감성적인 목소리와 무대 매너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그의 음악적 재능이 널리 인정받기 시작했습니다.

 

전국적인 인기와 '밀어밀어'

2018년, 박서진은 '밀어밀어'를 발표하며 전국적인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 노래는 전국노래자랑에 초대가수로 자주 출연하게 만들었고, 중장년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던 유튜브 열풍에 힘입어 더욱 널리 알려졌습니다.

 

또한, 그 해 처음 개최한 단독 콘서트는 10분 만에 매진되는 기록을 세우며 그의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노래 '세월 베고 길게 누운 구름 한 조각'

2019년 9월 26일, 박서진은 '세월 베고 길게 누운 구름 한 조각'이라는 곡을 발표합니다. 이 곡은 나훈아가 작곡하고 작사한 트로트 장르의 곡으로, 박서진의 리메이크 앨범에 수록되었습니다.

 

이 곡은 감성적인 가사와 멜로디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박서진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는 데 기여했습니다.

 

노래 가사

‘세월 베고 길게 누운 구름 한 조각’의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늙은 산 노을 업고 힘들어하네
벌겋게 힘들어하네
세월 베고 길게 누운 구름 한 조각
하얀 구름 한 조각
여보게 우리 쉬었다 가세
남은 잔은 비우고 가세
가면 어때 저 세월 가면
어때 이 청춘
저녁 깔린 뒷마당에 쉬었다 가세
여보게 쉬었다 가세
늙은 소 긴 하루를 힘들어하네
음메 하며 힘들어하네
삐딱하게 날아가는 저 산 비둘기
가지 끝에 하루를 접네
여보게 우리 쉬었다
가세 남은 얘기 다 하고 가세
가면 어때 저 세월 가면
어때 이 청춘
저녁 깔린 뒷마당에 쉬었다 가세
여보게 쉬었다 가세
가면 어때 저 세월 가면
어때 이 청춘
저녁 걸린 뒷마당에 쉬었다 가세
여보게 쉬었다 가세
여보게 쉬었다 가세
여보게 쉬었다 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