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프씨드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보관 방법) 총정리

2024. 4. 9.

건강과 영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슈퍼푸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햄프씨드는 그 특별한 영양적 가치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햄프씨드의 다양한 효능과 섭취 방법, 그리고 보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이제 햄프씨드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보관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햄프씨드 특징

햄프씨드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며, 오메가 3, 오메가 6, 오메가 9 지방산의 균형잡힌 함량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산은 피부 건강은 물론 심혈관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과 아르기닌, 식이섬유 등도 풍부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특히 햄프씨드의 지방산 비율은 피부 건강에 이상적인데, 이는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햄프씨드 효능

1. 혈액순환

햄프씨드에 풍부한 오메가 6, 오메가 3은 염증에 약한 혈관에 큰 도움을 주며, 혈액 속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조절해 줍니다.

 

이는 체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쌓인 노폐물 배출을 위해 효과적입니다.

2. 체중감량

햄프씨드의 주성분인 카나비노이드는 지방산이 풍부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은 세포 간의 교류가 촉진되도록 도와주어 체지방 연소를 도와주고, 인슐린의 분비가 촉진되면서 체중 감량하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줍니다.

 

또한 햄프시드의 퀘르세틴은 지방 흡수의 방해와 분해를 유도하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3. 관절염 예방

햄프씨드에는 단백질이 아주 풍부합니다. 카나비노이드 안에 오메가와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관절 건강을 증진시켜 주고, 염증을 방지하고 억제하는 도움을 주기 때문에 관절 염증 개선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4. 피부 트러블 개선

오메가 3와 오메가 6가 풍부한 햄프씨드는 피부 트러블 개선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토피성 피부염과 여드름은 모두 만성 염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특히 여드름은 오메가 3 결핍과 관련이 있는데, 햄프씨드에 풍부한 오메가 3은 여드름 증상을 관리하고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항암작용

햄프씨드는 자연에서 이용한 가장 훌륭한 항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햄프씨드에 함유된 카나비노이드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섬유질은 독소를 배출시켜 발암성 세포의 발생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햄프씨드에 함유된 균형 잡힌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은 면역체계를 향상시켜주고 신체의 염증 수준을 낮추어 세포가 변이 되지 않도록 적절한 환경을 조성해줍니다.

 

햄프씨드 부작용

평소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설사를 할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인 10 ~ 20g 사이로 적정량을 섭취한 다음, 부작용 반응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한 다음 섭취를 권장합니다.

 

햄프씨드 제품을 개봉한 다음 실내에 놔두면 유통기한이 3 ~ 4개월 정도입니다. 보관을 오래 하고 싶으면 밀폐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거나 냉동실에 넣어 보관하면 더 장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햄프씨드 먹는 법

1. 물 2L와 햄프씨드 30g를 넣고 약불로 30분 동안 약한 불에 끓여 준 다음 마십니다. 보관할 경우 차를 충분히 식히고 냉장고에 넣어 보관합니다.

 

2. 햄프씨드 오일을 샐러드에 살짝 뿌려서 섭취할 경우 쉽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씻은 쌀 2컵과 햄프씨드 50g를 넣어 밥을 지어도 좋고, 밥을 지은 다음 햄프씨드를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4. 두유 또는 우유, 바나나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준 다음 햄프씨드를 토핑처럼 1 티스푼 뿌려서 스무디로 마시면 맛있습니다.

 

햄프씨드 보관 방법

햄프씨드는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냉장 보관 시에는 약 3개월, 냉동 보관 시에는 최대 1년까지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