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산시청 민원실 전화번호 | 업무시간 | 위치

2024. 7. 30.

오산시청 민원실 전화번호 | 업무시간 | 위치

 

오산시청 민원실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이 글에서는 오산시청 민원실의 전화번호, 업무시간, 위치, 주차장 정보 등을 상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오산시청을 방문하실 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시간 절약을 원하시나요? 💡
아래 링크에서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하세요!

 

목차

     

    오산시청 민원실 전화번호

     

    오산시청 민원실에서는 여권 접수(신규·재발급), 여권 교부, 여권 심사, 긴급 여권, 여권 분실·회수 신고, 증명서 발급 등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 업무 내용
    031-8036-7270 ① 민원여권과 업무 총괄
    031-8036-7272 ① 민원행정팀 업무 총괄
    ② 민원실 환경개선 및 국민행복민원실 관련
    ③ 민원조정 및 상담(국민신문고 등)
    ④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⑤ 청원심의위원회 운영
    ⑥ 친절행정 추진
    031-8036-7276 ① 주민등록 업무 총괄
    ② 주민등록 사실조사 총괄
    ③ 민원행정 일반
    ④ 통합민원 발급
    ⑤ 인감업무
    ⑥ 주민전산자료제공
    031-8036-7274 ① 인감(본인서명사실증명) 업무 총괄
    ② 민원 제도개선 및 민원담당자 보호 업무
    ③ 무인민원발급기 관리
    ④ 통합민원 발급
    ⑤ 인감업무
    ⑥ 부서 청렴 업무
    031-8036-7273 ① 서무, 회계
    ②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
    ③ 부서 SNS 홍보
    ④ 기록물 관리
    031-8036-7275 ① 행정정보공동이용 및 정부24관리
    ②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국민신문고)
    ③ 통합민원 발급
    ④ 인감업무
    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고시
    ⑥ 세외수입(증지수입) 관리
    031-8036-7277 ① 각종 인·허가 등 민원서류 접수
    ② 민원불편신고 접수
    ③ 유기한 민원처리 분석
    ④ 민원마일리지제 운영
    031-8036-7278 ① 국민신문고 운영
    ② 외국인 체류지 변경
    ③ Fax 민원(어디서나)
    ④ 사실증명서 발급(출입국, 외국인, 거소)
    031-8036-7281 ① 가족관계팀 업무 총괄
    ② 가족관계등록(제적부)신고서 교합
    ③ 가족관계등록사무 제도개선 및 혁신 과제 발굴
    031-8036-7282 ① 가족관계등록신고서 기재
    ② 가족관계등록부(제적부) 정정
    ③ 가족관계등록 사무 일반
    031-8036-7285 ① 가족관계등록신고서 접수
    ② 동 신고 접수 및 기재(대원1동,대원2동,남촌동,초평동)
    ③ 재산조회 통합처리 신청접수
    ④ 가족관계등록 증명서 발급 및 타기관(경찰서 등) 업무협조
    ⑤ 세외수입(증지, 과태료) 관리
    031-8036-7284 ① 가족관계등록신고서 접수
    ② 동 신고 접수 및 기재(중앙동, 신장1동, 신장2동, 세마동)
    ③ 재산조회 통합처리 신청접수
    ④ 가족관계등록사무 예산
    ⑤ 결격사유조회 및 관리
    ⑥ 가족관계등록 증명서 발급
    031-8036-7283 ① 가족관계등록신고(인터넷)접수
    ② 가족관계등록사무 기록물관리
    ③ 법원송부 신고서류 편철관리
    031-8036-7291 ① 여권팀 업무총괄
    ② 여권사무의 자체진단 및 평가
    ③ 여권사무 제도개선
    031-8036-7292 ① 여권심사
    ② 여권사무일반
    ③ 국고보조금 및 세외수입 관리
    ④ 공무직 급여관리
    ⑤ 여권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에 관한 사항
    ⑥ 여권사무대행기관 성과평가
    ⑦ 여권교부
    ⑧ 여권교부전 검사 및 분류
    ⑨ 관용(긴급)여권 및 보관여권 관리
    ⑩ 여권 직권(오류재발급 등)폐기
    031-8036-7293 ① 여권접수
    ② 법규심사 및 영문변경신고
    ③ 여권 분실(회수)신고 및 개인반납, 기재사항 변경
    ④ 재발급사유서 및 취하원
    ⑤ 각종 증명서 발급
    031-8036-7288 ① 여권접수
    ② 법규심사 및 영문변경신고
    ③ 여권 분실(회수)신고 및 개인반납, 기재사항 변경
    ④ 재발급사유서 및 취하원
    ⑤ 각종 증명서 발급
    031-8036-7287 ① 여권접수
    ② 법규심사 및 영문변경신고
    ③ 여권 분실(회수)신고, 개인반납, 기재사항 변경
    ④ 재발급사유서 및 취하원
    ⑤ 각종 증명서 발급
    031-8036-7289 ① 여권접수
    ② 법규심사 및 영문변경신고
    ③ 여권 분실(회수)신고 및 개인반납, 기재사항 변경
    ④ 재발급사유서 및 취하원
    ⑤ 각종 증명서 발급

    오산시청 민원실 업무시간

     

    오산시청 여권 민원실의 업무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평일: 09:00 ~ 18: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은 12:00 ~ 13:00으로, 이 시간에는 민원 처리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권 수령은 신청일로부터(주말, 공휴일 제외) 8일 후 오후 1시부터 가능합니다. 여권 수령 문자를 받은 경우 조기 수령도 가능합니다.

    오산시청 민원실 위치

     

    오산시청은 경기도 오산시 성호대로 141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권 민원실은 본관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산경찰서와 운산초등학교 근처에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오산시 성호대로 141, 오산시청 민원여권과 (본관1층)
    지하철 1호선 오산역 1번 출구에서 약 1.3km, 도보 22분

    오산시청 주차장

    오산시청 민원실에 방문 예정인 분들은 청사 내 지상·지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 요금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 무료
    최초 1시간 무료
    1시간 이후 10분당 300원
    1일 주차 9,000원

    자주 묻는 질문

    오산시청 민원실의 전화번호는 무엇인가요?

    오산시청 민원실의 전화번호는 031-8036-7270 입니다.

    여권 발급 신청 후 수령은 어떻게 하나요?

    여권 수령은 신청일로부터(주말, 공휴일 제외) 8일 후 오후 1시부터 가능합니다. 여권 수령 문자를 받은 경우 조기 수령도 가능합니다.

    오산시청 민원실의 업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오산시청 민원실의 업무시간은 평일 09:00 ~ 18:00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